BARO DENTAL CLINIC
찬 바람만 불어도 시린 치아
찬 바람에 이가 노출되었을 때, 차거나 신 음식, 단 음식을 먹었을 때, 칫솔질을 할 때, 치아가 시리거나 통증을 느끼는 상태에 있는 치아입니다.
시린이의 가장 큰 원인은 치아 표면을 감싸고 있는 법랑질의 마모 때문입니다. 치은염(잇몸 염증), 치주염(치아를 지탱하는 조직의 염증),
치아 균열 등과도 관련이 깊습니다. 이처럼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치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과도한 칫솔질로 치아가 얇아진 경우
치아 부식으로 치아가 얇아진 경우
이를 가는 습관으로 치아가 닳는 경우
잇몸질환으로 치아의 뿌리가 드러난 경우
무리한 치아미백이나 스케일링을 받고 난 후
정밀한 진단을 통해서
시린이의 원인을 분석합니다.
시린 부위에 항지각과민제를
도포해 줍니다.
파인 부분을
레진으로 메꾸어줍니다.
20대 이하 청소년에게서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시린이 원인입니다. 충치로 인해 치아 표면의 에나멜층이 파괴되고 내부 상아질이 노출되면 자극에 쉽게 반응하여 시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충치가 진행되어 치아조직이 심하게 파괴된 경우 외부 자극 없이도 시린 느낌을 받게 됩니다.
성인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잇몸질환으로 치아 시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아와 잇몸 사이 치석을 제때 제거하지 못하면 잇몸 속으로 염증이 발생하고 잇몸뼈가 녹아내리게 됩니다. 녹아내린 잇몸뼈 위로 세균 덩어리인 치석이 쌓이게 되고, 뿌리가 노출되면 치아 시림 증상은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치아 시림 증상의 가장 많은 원인은 바로 치아의 목 부분이 떨어져 나가 치아의 상아질이 자극받게 되는 치경부마모증 입니다. 이는 잘못된 잇솔질이나 저작 습관에 의해 생기는 현상으로 치아를 도끼로 찍은 듯이 패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성인이라면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