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O DENTAL CLINIC
치아의 기능을 되돌리는 신경치료
심한 충치나 외상으로 인해 신경이 손상되면 남아 있는 치아가 잘 보존되기 위한 필수 치료로,
손상된 신경조직을 제거하고 신경과 혈관이 차지하는 부위에 적합한 재료로 채워 넣는 시술입니다.
신경조직의 손상도가 높은 경우, 치아 뿌리와 잇몸뼈 속에 염증 및 통증을 유발하므로 신경치료가 필요합니다.
충치가 심해져 치아 뿌리나 치아 신경까지 염증이 발생한 경우
외상으로 인해 치아에 금이 가거나 부러지거나 흔들리는 경우
치아가 심하게 마모되거나 갈라진 경우
치아를 씌우기 위해 많이 깎아내야 하는 경우
잇몸병에 의해 신경이 손상된 경우
충치가 신경까지 진행된 경우
신경치료를 시행합니다.
오염된 신경, 염증을
제거하고 소독을 합니다.
치아 뿌리와 머리 부분을
충전제 재료를 채워줍니다.
최종 보철물을 씌워
치아를 보호하며 마무리합니다.
환자 개개인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감염된 신경 조직을 제거하게 되면 당연히 아플 수밖에 없습니다.
시술 중에는 마취가 되어 있어 별다른 통증을 느끼지 못하지만 마취가 풀린 후에는 불편한 증상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임시로 막아놓은 충전재료가 탈락하여 감염이 다시 발생할 수도 있고 약해진 치질이 깨지면 치아를 살리지 못하고 발치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신경치료는 감염된 치수 조직을 제거하고 소독하고 신경관을 확대하여 치과재료로 밀봉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신경관은 매우 복잡한 형태로 물리적인 기구의
사용과 더불어 화학적인 소독 과정도 꼭 수반되어야 합니다. 이 과정을 여러 번에 나눠서 진행하는 것이고 때에 따라서는 염증이 심한 경우, 통증이 수반되는 경우,
신경관이 석회화 된 경우, 신경관이 휘어져 있는 경우 등의 여러 가지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몇 회에 걸쳐서 진행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신경관이 간단한 경우나 염증이 없는 경우에는 한 번에 끝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