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O DENTAL CLINIC
손상된 치아를 아름답고 건강한 치아로!
보철치료란 치아가 없을 경우, 그 자리에 크라운이나 브릿지, 틀니를 보충해 주는 치료입니다.
치아가 상실된 경우 치아가 빈 공간으로 밀려나와 치아가 벌어지고 틈새로 음식물이 끼여 충치나 염증 등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방치하면 또 다른 치아를 상실하게 되거나 입 주위 근육이 변형되어 결국 얼굴의 형태가 변하기 때문에
반드시 보철치료를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심한 충치나 외상으로 인해 치아의 손상이 심해진 경우, 치아 자체의 힘으로는
씹는 힘을 감당하지 못하게 되며, 심한 충치로 인해 신경치료를 받은 경우에도
치아 내부로 영양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고 저작압을 견디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치아가 쪼개지거나 부서질 우려가 있습니다.
이를 보호하고 막기 위해 치아를 씌워주는 크라운 치료가 필요합니다.
자연치아의 색과 모양을 잘 재현하여 가장 심미적이며 투명도가 우수합니다. 생체 친화력이 높아 알레르기 반응이 없고, 5~10년 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심미성이 요구되는 앞니 부위에 사용됩니다.
인공 다이아몬드라 불릴 만큼 투명도와 강도가 우수합니다. 크라운 재료 중에서도 강도가 가장 우수하여 앞어금니에 적합합니다.
잘 보이지 않는 어금니에 주로 사용 되며 인체 친화성과 안전성이 뛰어나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신경치료 후 치아를 보존하기 위한 경우
외부충격으로 인하여 치아가 손상된 경우
충치가 심해 치아 잔량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
브릿지는 치아가 상실되었을 때 시술하는 방법으로, 상실된 치아의
주변 치아를 이용해 인공치아를 만들어 연결해 주는 방법입니다.
보통 3개로 연결된 크라운 보철물을 제작한 뒤, 상실된 치아의 양쪽 치아를
다듬어서 상실된 부위까지 동시에 씌워줍니다.
상실된 치아의 주변 치아도 보철치료가 필요한 경우
앞니처럼 심미성이 고려되어야 할 경우
치조골의 손상도가 심하여 임플란트 할 수 없는 경우
임플란트보다 저렴한 치료를 원하는 경우
치아가 하나도 없거나 일부가 없는 경우 입안에 끼웠다 뺐다 할 수 있는
의치를 제작하여 치아의 형태와 기능을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틀니는 치아의 모양과 기능을 대신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이
어려운 경우 추천해드리는 시술입니다.
부분틀니는 부분적으로 결손된 치아를 대치하는 보철물 중 환자가 임의로 구강 내에서 빼고 낄 수 있도록 제작하는 보철물입니다.
완전틀니는 치아가 하나도 없는 경우에 제작하는 보철물로 쉽게 말하면 전체 틀니입니다. 처음 사용 시 이물감을 느낄 수 있으나 쉽게 적응 가능합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치아 회복을 원하는 경우
많은 수의 임플란트 수술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
잇몸뼈 양이나 건강 상태가 양호하지 않은 경우
보철과 잇몸 사이에 작은 틈이 생기는데 이 틈을 막게 되면 잇몸 염증이 생기게 되고 구취 등을 유발하기 때문에 청결 유지를 위해 작은 틈이 필요합니다.
이런 틈이 불편할 수 있는데 장기적으로 보게 되면 보철물 잇몸 주변의 청결 유지 할 수 있으므로 건강한 상태로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철물의 수명은 약 10년 전후라고 알려졌지만, 환자분의 구강 관리 상태, 식습관, 생활 습관 등에 따라 수명의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보철물을 씌운 후 정기적인 검진은 필수입니다.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함께 스케일링으로 치석 제거를 하며 잇몸 질환 예방을 해야 합니다.